마늘주사효능과 부작용 낮추는 법은?
3분만 시간을 내시면,
1. 마늘주사의 효능을 알 수 있습니다.
2. 마늘주사의 부작용을 낮추는 법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 저하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마늘주사를 맞으면 면역력도 높이고, 쌓인 피로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늘주사는 정맥에 꽂고 수액을 흘려보내면 코와 입에서 마늘 냄새를 느낄 수 있어 이러한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이는 실제 마늘 성분이 들어가서 그런 것이 아닌, 비타민 B1의 황하아릴 성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냄새로 인해 기피하는 분들도 있으나, 수액을 맞는 시간이 비교적 짧음에도 불구하고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선호도가 높습니다. 오늘은 이 마늘주사의 3가지 효능과 함께 부작용을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균 작용과 면역력 강화
- 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음
- 항산화제인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
마늘주사의 첫 번째 효능은 항균 작용과 면역력 강화입니다. 마늘주사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키며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항산화제인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 안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손상된 세포 기능을 재생시켜 줌으로써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 마늘주사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함
- 혈관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으로써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
마늘주사의 두 번째 효능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마늘주사는 혈액을 묽게 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의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게 돕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3. 만성 피로 회복
- 주된 성분인 비타민 B1이 피로 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함
마늘주사의 세 번째 효능은 만성 피로 회복입니다. 마늘주사의 주된 성분은 비타민 B1입니다. 비타민 B1은 피로 물질인 유산을 제거해 주며, 과도한 근육 사용으로 생성된 젖산을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로로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마늘주사 부작용 낮추는 방법
- 기저질환, 평소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필요
- 당뇨나 신부전증 환자, 고혈압, 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신중한 투여 필요
마늘주사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기저질환, 평소 복용하고 있던 약물에 대해 충분한 상의를 한 다음 주사를 맞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당뇨나 신부전증 환자, 고혈압, 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신중한 투여가 필요한 만큼 주사를 맞기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쳐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SNS에서 건강봇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