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산삼 오디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오디는 검은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 사러 가기 >>
<목차>
- 오디 효능
- 오디 부작용
- 오디 먹는 법
1. 오디 효능
- 노화 억제 및 망막 장애, 시력 개선
- 항암 및 항산화 효과
- 순환계 질환 개선 및 예방
- 호르몬 불균형 회복
오디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노화를 억제하고 망막 장애, 시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C3G는 뛰어난 항산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오디에는 레스베라트롤이 포도의 156배, 땅콩의 780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이 레스베라트롤은 식물이 외부 침입에 대항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항독성 물질로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지질대사 제어, 혈소판 응집 억제, 항암 효과, 피부 건강 강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루틴 성분 또한 오디에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수축작용을 해주어 순환계 질환을 개선,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역할 때문에 고혈압 치료의 보조 성분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오디에 포함된 유리당 성분은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 개선하는데 좋으며, 가바 성분은 혈압을 저하시키고, 이뇨, 신경안정 효과가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디 사러 가기 >>
2. 오디 부작용
- 몸이 찬 경우 피하는 것이 좋아
- 베리류 알레르기 시 먹기 전 확인 필요
- 과다하게 섭취 시 배탈 증상 나타날 수 있어
오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체질이 찬 경우, 과도하게 섭취 시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 등 소화계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베리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하게 섭취할 시 배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디 먹는 법
- 오디 차, 오디술, 오디 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
오디는 차, 술, 잼 등 다양한 섭취 방법이 있습니다. 오디차의 경우, 자연건조시켜 끓인 물에 오디 양을 넣고 3~5분 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오디술을 담그기 위해서는 먼저 깨끗하게 씻은 오디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소독한 공병에 오디와 35도 이상의 소주를 넣고 잘 밀봉해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때 비율은 1:2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3개월 정도 보관 시 오디술이 완성됩니다.
오디 잼을 만들기 위해서는 씻은 오디를 설탕과 함께 넣고 센 불에 끓이다가 중불로 낮춰 타지 않게 저어주면서 졸여줍니다. 어느 정도 물이 없어지면 약불로 줄여서 더 졸여주면 됩니다.오디 잼을 보관할 때는 레몬즙을 넣어주면 좀 더 오래 보관 가능합니다. 오디잼 사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SNS에서 건강봇을 만나보세요!